그 밖의 기능
 

[연율이민법인] ESTA / 이스타로 미국에 입국하여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하기

[연율이민법인] ESTA / 이스타로 미국에 입국하여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하기

Q. 여름에 미국에 관광비자로 입국하여 시민권자와 혼인 후 영주권 발급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광비자 기한이 90일이기 때문에 그 안에 모든 절차를 완료하고 제 90일 이후에 더 머물 수 있는 임시 비자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A. 안녕하세요, 연율 이민법인입니다. 미국 내에서 90일간 머물 수 있는 여행허가서인 ESTA/이스타는 비자는 아니고, 무비자 여행허가서입니다.

따라서, 이스타는 입국당 90일간의 체류기간이 허가되는 무비자이므로, 미국 내 체류하면서 다른 비이민비자로 신분을 변경하거나 미국 내에서 체류연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스타를 통한 관광목적은 관광과 출장을 위한 것으로 미국 내 90일간 체류만 허가하기 때문에, 이스타를 통하여 미국에 입국한 뒤, 미국 시민권자와 혼인하여 미국 내에서 신분조정 / 미국 영주권 취득은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다만, 미국 시민권자와 혼인하는 경우에는 ESTA / 이스타 입국이라고 할지라도, 미국 내에서 혼인 후, 배우자초청 이민청원서를 접수하여 미국 내 신분조정을 통한 미국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절차는 모두 미국 이민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절차는 아니므로, 위험요소가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율이민법인] ESTA / 이스타로 미국에 입국하여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하기


추후, 마지막 신분조정 인터뷰 내용과 처음 미국에 ESTA / 이스타로 입국한 방문목적에 대한 내용 등에 차이점이 생기면 간혹 위증 등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스타를 통한 미국 신분조정 절차 시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ESTA / 이스타를 통한 미국 입국 후, 이민청원서 제출의 경우, 90일 법칙에 따라서, 미국 입국 후 90일 이내에는 방문목적과 다른 어떠한 청원서도 미국 이민국에 제출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질문자 분께서 미국에 입국하신지 90일 이후에 배우자초청 이민청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국에서 출국은 어려워집니다.

불법체류 상태로서 미국 내에서 체류하시면서 미국 영주권 취득을 하시게 됩니다. 그 기한 내에 다른 이민법 위반이나 형사처벌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연율 이민법인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