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밖의 기능
 

[연율이민법인] 미국 약혼자 비자 결혼 서약서 어떻게 작성할까? 작성노하우

[연율이민법인] 미국 약혼자 비자 결혼 서약서 어떻게 작성할까? 작성노하우


Q. 저는 약혼자(현재, 한국거주)이고 남자친구가 청원자(현재, 미국,뉴욕에서 거주)이며, K1비자를 준비중입니다. 각각 결혼서약서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몇가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1.번 질문.

서약서 상단(오른쪽인지 왼쪽인지)에 작성자(작성자 본인)의 본인이름, 주소, 연락처 를 기재 하라고 하던데, 주소와 연락처가 작성자본인의 집주소와 연락처입니까? 어떤분은 현재 거주중인 한국대사관 혹은 미국대사관 주소와 연락처를 적으라고 되어 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2. 번 질문

서약서에 USCIS 주소를 기재할때, 우체국(EMS)로 보낼경우,

USCIS

P.O. Box 660151

Dallas,TX 75266

Fedex, DHL, UPS 로 보낼경우,

USCIS

Attn:I-129F

2501 South State Highway 121 Business

Suite 400

Lewisville, TX 75067

으로 주소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저는 청원자(남자친구)가 뉴욕에서 거주중인데, 상관없이 보내는 방법만 정하면 둘다 똑같은 주소로 적으면 되는 건가요?

3.번 질문

I-129F 서류 및 서약서 등 자필 싸인을 해야하는 서류일 경우, 서류에 싸인 후 스캔 받은 서류를 메일로 청원자에게 보내서 이민국에 제출해도 되는 건가요?

아니면 서류에 자필 싸인한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서 청원서를 제출해야하나요?

정확한 정보를 아시면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A. 질문하신 사항에 답변드립니다.


Q1. 저는 약혼자(현재, 한국거주)이고 남자친구가 청원자(현재, 미국,뉴욕에서 거주)이며, K1비자를 준비중입니다. 각각 결혼서약서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몇가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서약서 상단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에 작성자 (작성자 본인)의 본인이름, 주소, 연락처를 기재 하라고 하던데, 주소와 연락처가 작성자 본인의 집주소와 연락처입니까? 어떤 분은 현재 거주 중인 한국대사관 혹은 미국대사관 주소와 연락처를 적으라고 되어 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A1. 미국 이민국에 제출되는 결혼서약서에 대해서 특별한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미국 business letter 일반적인 형식을 취하여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리긴 합니다. 보통 business letter 왼쪽 상단에 날짜, 받는 이의 이름, 우편주소 / 보내는 이의 우편주소 및 이름 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받는 이는 미국 이민국이 될 것이며, 보내는 이 주소에는 본인의 주소이며, 미국 대사관 주소는 기입되지는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Q2. 서약서에 USCIS 주소를 기재할때, 우체국(EMS)로 보낼경우, USCIS P.O. Box 660151 Dallas,TX 75266 Fedex, DHL, UPS 로 보낼경우, USCIS Attn:I-129F 2501 South State Highway 121 Business

Suite 400 Lewisville, TX 75067 으로 주소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저는 청원자(남자친구)가 뉴욕에서 거주중인데, 상관없이 보내는 방법만 정하면 둘다 똑같은 주소로 적으면 되는 건가요?


A2. 결혼서약서에는 위와 같은 Full 주소를 적을 필요는 없는데, 말씀하신데로 보내는 우편 방법에 따라 주소를 선택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Q3. I-129F 서류 및 서약서 등 자필 싸인을 해야하는 서류일 경우, 서류에 싸인 후 스캔 받은 서류를 메일로 청원자에게 보내서 이민국에 제출해도 되는 건가요? 아니면 서류에 자필 싸인한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서 청원서를 제출해야하나요?


A3. 미국 이민국에 제출하는 모든 청원서 서류는 서명이 필요하고, 모든 서명은 원본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질문자 분께서 서명이 필요한 부분에 서명하신 뒤에, 해당 서류를 미국 약혼자 분께 우편으로 보내셔야 합니다. 미국 약혼자 분께서 서명하신 뒤에 미국 이민국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최근에 미국 약혼자 비자의 청원서 거절 및 청원서 승인 후 인터뷰에서의 거절률이 매우 높아졌으므로, 주의하셔서 미국 이민국에 청원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