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밖의 기능
 

[연율이민법인] 미국 배우자초청이민 CR-1 / IR-1 궁금증

[연율이민법인] 미국 배우자초청이민 CR-1 / IR-1 궁금증


Q.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 보고 연락드려요. 우선 저는 지금 한국에 F4 비자로 거소중인 미국 시민권자 입니다. (한국에서 일하고 있어요) 한국인 남자친구와 결혼 예정에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저희가 결혼을 하고 미국에 들어갈 경우 CR-1 / IR – 1 비자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1) IR-1은 처음부터 영주권을 취득하게 된다면, 영주권을 한국에서 취득하고 미국으로 가는건가요?

2) ​저희가 만약 미국갈 날짜가 정해졌을 경우 언제 전부터 서류를 준비하는게 좋은건가요?

아님 그때까지 결혼을 안하고 있다가 미국에서 결혼을 하고 모든 서류를 미국에서 끝내는게 좋을까요?

3) 만약 한국에서 결혼을 한다면, 제가 미국 대사관에 바로 혼인 신고를 하면 되는건가요? 미국에 가서 해야하는건가요…?

아직 먼 미래 같으면서 곧 일것 같고.. 미리 준비하면 좋을것 같아 연락드려요.

질문에 답해주시면 감사할것 같아요.

​그럼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1. IR-1 또는 CR-1 이라는 이민비자를 발급받아 미국에 입국하여 영주권자로 등록되는 것이며, 미국에 입국한 이후에 미국 영주권을 발급받게 됩니다.






2. 한국에 거주하는 미국 시민권자는 급행 절차도 가능한데, 이 경우, 3~5개월 정도면 이민비자가 발급되며, 일반적인 진행의 경우, 1년 반 ~2년 가까이도 걸리고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대사관에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서 구청에서 혼인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 내에서의 혼인신고는 미국 이민국 접수에 필요한 혼인으로서 요건을 가집니다.

따라서, 한국에서만 혼인하셔도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