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밖의 기능
 

[연율 이민법인] 미국 이민가는 법?! – 자녀초청

[연율 이민법인] 미국 이민가는 법?! – 자녀초청

국으로 이민가는 방법은 가족초청을 통한 방법과 미국 내 취업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취업 이민 중에서, 취업이민 1순위(1)과 NIW는 번거롭고 어려운 노동허가 절차(LC)와 스폰서 요건을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미국 가족초청 중에서, 미국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는 자녀를 초청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나이와 혼인여부는 초청자의 신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 미국 이민법상 “자녀”의 정의 >


미국 시민권자

만21세 미만의 미혼자녀 (친자녀, 입양자녀, 양자녀)

*양자녀의 경우, 자녀가 만18세 이전에 부부가 혼인한 경우에 인정

*입양자녀의 경우, 자녀가 만16세 이전에 법적 입양절차가 마무리되어야 함

미혼 성년자녀

기혼자녀


미국 영주권자

만21세 미만의 미혼자녀

만21세 이상의 미혼자녀


미국시민권자와 미국영주권자는 위의 표와 같이 자녀를 초청할 수 있습니다. 자녀초청이민절차를 통해서, 미국시민권자와 영주권자의 초청을 받은 자녀는 미국이민비자(Immigrant Visa, IV)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이민비자를 발급받은 후, 정해진 기간 내에 미국에 입국하면 영주권자가 됩니다. 자녀가 미국 내에서 비이민비자 신분으로 이미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신분변경(조정)절차를 통해서 가지고 있는 비자에서 영주권자로 신분변경을 통하여 미국 영주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시민권자의 미성년자 자녀초청의 경우, 미국 시민권자의 미성년자 자녀는 연간쿼터(Quota)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자의 발급이 상시에 이루어질 수 있어서, 그 절차와 수속기간이 짧습니다. 그 외의 자녀초청 카테고리는 연간쿼터(Quota)의 적용을 받습니다. 소요되는 기간은 각 카테고리별로 상이합니다.




주목할 점!

한국 내에서 거주하고 있는 미국 시민권자는 본인의 직계가족 (배우자와 미성년자(만 21세 미만) 자녀 및 부모)를 초청함에 있어서 급행수속이 가능하였으나, 한국의 미이민국 오피스 (CIS)가 폐쇄결정 됨에 따라 그 진행이 어려워졌습니다.





질 문 있어요!!


Q. 저는 미국 시민권자인 자녀의 부모초청을 통해서 IR-5 이민비자를 얼마전에 받았습니다. 둘째가 있는데, 우리 둘째는 어떻게 해야하지요? 미국시민권자인 누나가 동생을 초청하면 너무 오래 걸린다던데.. 제가 이민비자 받았으니 우리 둘째아들을 자녀초청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영주권 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바로 초청이 가능할까요?


A. 네, 가능합니다. 우선, 이민비자를 받으신 상황에서는 자녀초청을 하실 수 없으니, 발급받으신 IR-5 이민비자를 통하여, 미국에 입국하셔서 영주권을 취득하셔야 합니다. 미국 입국 후, 영주권 카드 발급일까지 30일까지 소요될 수 있으나, 보통은 2주 안으로 발급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영주권 카드가 발급되기 전에, 저희 연율에서는 둘째 자녀분의 자녀초청 청원서와 각종 번역서류들을 준비해놓고, 카드가 발급되면, 저희가 준비해놓은 패킷에 사본을 첨부하여 바로 미국 이민국에 접수합니다.

부모님이 자녀를 초청하는데 있어서, 영주권을 얼마나 유지했는지는 그 자격요건이 아니며, ‘영주권자인가’가 자격요건이므로, 영주권 취득시기와는 관계없이, 자녀초청은 가능합니다.

영주권 취득 직후, 자녀초청은 가능하나, 가족이민청원서 승인 후에 진행되는 재정보증 서류 및 비자신청 서류 등이 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영주권자로서의 재정보증 능력 및 자녀의 비자거절요소 등에 대해서 살펴보아야 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error: Content is protected !!